자취생활📕/청소🧹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로 간단하게 세탁조 청소하기!

예잔이 2021. 5. 28. 14:2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계속 사용하고있는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세탁조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는 1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저는 많이 사용해서 사진에는 2개밖에 없지만

발포비타민처럼 생긴 발포클리너 10알이 들어있습니다.

 

사람마다 청소하는 주기는 다르지만

저는 보통 빨래를 겨울쯤에 주 1~2회, 여름쯤에 주 3~4회정도 하는데

세탁조를 겨울에는 한달에 한번, 여름에는 2주에 한번씩 청소합니다.

 

세탁기 냄새가 너무 심할 때 청소하기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세탁기 무게에 맞게 세탁조 클리너를 뜯어줍니다.

뒷면 설명서에 따르면 5kg 미만은 1알, 7kg 이상 2알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저희집은 9kg이라서 2알 넣었습니다!

 

2. 세탁기 내부에 클리너를 넣고 표준코스로 돌려줍니다.

물 온도는 30도 이상의 온도로 맞춰주시면 되는데

저는 빨래 시간이 60도가 가장 빨리 끝나서 60도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거품이 나오면서 깔끔하게 청소돼요 ㅎㅎ!

 

이렇게 끝내도 괜찮지만 저는 더 깔끔하게 청소하기 위해

3. 마른걸레로 세탁기 내부를 닦아줍니다.

이렇게하면 틈새까지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ㅎㅎ!

특히 저 고무쪽이 정말!!! 더러우니까 신경써서 닦아주세요...!!

 

4. 세탁기 문을 열고 말려줍니다.

청소하고나서 세탁기를 그대로 닫아두면

습해서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

확실하게 말려주고 닫아줍시다..!

 

세탁기 문 열고 말려주는건 세탁조 청소 뿐만 아니라

빨래를 하고 나서도 말려줘야돼요!!

 


 

이렇게 하고 이후에 빨래하면

빨래가 전보다 상쾌해진 느낌이 들어요 ㅎㅎ..!

 

특히 세탁기 내부 말려주는건 잊지 말고 꼭 해주세요!!!

 

그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