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활📕/요리🍳

최소한의 재료로 간단하고 맛있는 된장찌개 끓이기

예잔이 2021. 5. 25. 14:23

안녕하세요!

 

자취하면서 저는 항상 밥고민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ㅎㅎ..

 

시켜먹으면 간단하지만 돈이 너무 많이들고

해먹으면 재료가 없는데다가 맛이 없을수도있고....

 

그래서 정말 간단한 재료로 간단하고 맛있는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따로 계량해두거나 하지 않고

먹어보고 부족한거같으면 더 넣는 편입니다...!

 

조리시간 : 10~15분 정도 걸린거같아요ㅎㅎ

 

0. 준비물

★된장

★고춧가루

★두부

★애호박

양파

(저는 갈아서 얼려둔 것을 사용했습니다.)

(사진에 없지만) 다진마늘

그리고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넣어도 맛있습니다!

 

1. 호박과 두부를 손질해줍니다.

호박은 큼직하게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작게 잘라서 한입에 많이 넣는게 좋아서

더 작게 잘라주었습니다!

저는 반 개 사용했습니다!

두부는 잘려져있는 것을 사용했지만

한번 더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2. 물을 적당량 넣고 팔팔 끓인 다음 된장을 풀어줍니다.

물은 라면 1.5개 끓일물 정도 넣었습니다.

 

된장은 3스푼 넣고 부족한거같아서 한스푼 더 넣었습니다!

 

3. 팔팔 끓을 때 야채들을 넣고, 또 끓으면 다진마늘과 두부를 넣어줍니다.

순서는 호박, 양파 → 다진마늘 → 두부 순서로 넣었습니다!

다진마늘은 한스푼 넣었습니다!

 

저는 된장이 두부에 스며든게 좋아서

두부를 넣고 중불로 조금 오래 끓여줬습니다!

 

4. 고춧가루를 넣고 중불에서 3분정도 끓여줍니다.

고춧가루는 1.5스푼 넣었습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면 더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된장찌개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솔직히 고춧가루, 된장, 다진마늘 빼면

나머지 재료는 비싸게 잡아도 만원이 안되는 가격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